간 질환의 주요 원인

요즘에는 몸이 쉽게 피곤해짐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간 건강이 좋지 않으면 피곤함을 자주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간 질환의 주요 원인들을 살펴보고 간 건강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우리 신체 장기 중에서 간이 하는 역할은 탄수화물과 단택질, 지방 등 주요 영양 성분의 대사와 약물 대사, 호르몬 생산, 해독 작용, 면역 기능, 담즙 생산 등 다양한 역할을 담당하는 곳입니다.

간 건강을 지키는 것은 꼭 필요합니다. 신체에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는 간은 문제가 생겨도 어느 정도 악화되기 전까지는 별다른 증상을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다보니 뒤늦게 병을 발견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40~50대의 사망 원인 1위가 간 질환입니다. 지나친 음주나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해 간염, 간경변증, 심할 경우 간암으로 악화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간 질환의 주요 원인은 간에 지방이 쌓이는 지방간을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밀가루, 기름진 음식, 잦은 음주와 불규칙적인 식습관, 비만 등은 지방간을 일으키는 요인들입니다. 지방간은 초기에 별다른 증상이 없어 가볍게 생각하고 지나가기 쉬운데 오래 방치하게되면 당뇨병과 고혈압 등과 같은 성인병 유발, 심근경색, 뇌경색, 간암 등이 발병하게 됩니다.

간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예방과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간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간에 좋은 음식들을 지금부터 살펴보려고 합니다.

효과가 탁월한 다양한 건강식품들이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중 그 첫번째는 마늘입니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방지 및 항균작용, 해독 작용, 살균작용 등에 효과가 있으며, 나쁜 세균을 없애 면역력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또한 비타민 B1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로 고생하는 사람에게 피로회복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헛개나무는 손상된 간의 회복과 간세포 증진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뛰어난 해독력으로 간에 쌓인 노폐물을 분해시키고 알코올을 분해하는 능력이 좋아서 일상 생활에서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버섯은 베라글루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간의 독성을 제거시키는데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종류의 버섯에는 다당류가 들어있는데 고유 면역력을 늘려 암세포가 자라는 것을 막아주는 암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가운데 블루베리는 식물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Fravonoid)라는 색소성분이 종자와 발아와 성장을 조절하고, 자외선을 흡수하여 내부조직의 손상을 막아주며 항균 및 항바이러스 작용과 간염, 지방간, 장기질환 예방 등에 효과가 좋습니다.

부추는 간에 좋은 채소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해독작용을 하고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지방에 쌓이는 간을 예방합니다. 또한 대소장을 보호하고 허리와 무릎을 따뜻하게 함으로써 간 기능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결명자는 간에 쌓인 열을 없애주고, 간의 독열을 다스리며, 간기능을 활성화시켜 기운을 복돋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자몽은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면역력을 키워주며 항산화 성분인 글루타치온이 중금속 해독 작용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나린게닌이 지방을 분해해 지방간 위험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간 건강을 지키는 방법 중에서 지나친 음주는 간 손상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이기 때문에 가급적 음주를 자제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해야 합니다.

간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다양하게 활용하여 규칙적이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도록 해야합니다. 섬유소가 많은 음식과 채소, 과일, 곡물 위주의 식단을 많이 활용해야 합니다. 기름진 음식과 짠 음식을 최대한 줄이고 음식을 싱겁게 먹는 습관을 만들도록 해야합니다.

음식만으로 간의 건강을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비만은 지방간의 주요 원인입니다. 적절한 체중 유지와 꾸준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합니다.

걷기, 자전거 타기, 수영 등과 같은 유산소 운동이 매우 효과적이며, 무리한 체중 조절로 몸의 영양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주의해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참고하는 글

혈관 건강 관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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